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애플펜슬 1세대 먹통 시 해결 방법 여기에 다 있어요.

by 블리엔 2021. 10. 18.
728x90

애플 펜슬을 충전하지 않고 그대로 오랜 기간 방치하는 경우, 방전이 되어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다. 필자 또한 오랜 기간 애플 펜슬을 사용하지 않고 보관만 해두었더니 아이패드에 꽂아도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아이패드에 몇 시간을 꽂아도, 하루 이상 꽂아놓아도 아무런 반응이 없어 당황스러웠다. 이미 구매한 지 1년도 넘은 시점이라, 애플 공인 수리 센터에 가도 유상 수리가 될 것이 뻔했고, 애플 펜슬의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은지라 또 구매를 해야 하나 걱정스러웠다. 하지만 인터넷을 열심히 검색해본 결과 애플 펜슬이 먹통이 된 경우 해결 방법이 세 가지가 있었다. 지금부터 그 세 가지 해결 방법을 소개한다.

애플펜슬 1세대

아이패드에 오랜 시간 꼽아두기

아이패드에 오래 꼽아놓는 것만으로도 해결이 된 사람들도 있다. 방전된 지 얼마 안 된 경우 아이패드에 몇 시간이나 하루 이상 꼽아놓는 것만으로도 방전 문제가 해결이 되면서 충전이 되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오랜 기간 방전 상태에 있는 나의 애플 펜슬은 아이패드 자체에서 아주 낮은 전압으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방전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았다.

 

아이패드에 등록된 애플 펜슬 정보 지우기

아이패드 설정창에서 Bluetooth 메뉴를 들어가면 Apple Pencil이 보인다. 해당 Apple Pencil 옆의 "i"를 누르고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한다. 그 후 애플 펜슬을 아이패드에 꼽아주면 Bluetooth 연결 요청 안내가 나오면 "쌍으로 연결"을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아이패드 안에서 간단한 재설정 만으로도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나는 오랜 기간 방전이 된 탓인지 재설정 후 새로 연결을 해도 블루투스 연결 안내가 뜨지 않아 해당 방법은 무쓸모였다.

 

애플 펜슬에 동봉된 충전 젠더 이용하기

애플 펜슬 박스를 열어보면 충전 젠더가 함께 동봉되어있다. 나는 박스에서 애플 펜슬만 꺼내 쓰다 보니 이 젠더가 박스 안에 있었는지를 이번에 알게 되었다. 이 충전 젠더를 이용하면 아이패드를 통해 낮은 전압으로 충전할 필요 없이 콘센트에 꼽은 라이트닝 단자를 가진 충전기로 애플 펜슬을 충전할 수 있다. 애플 펜슬의 경우 LED 표시등처럼 외부로 표시해주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아이패드에 꽂아서 정상이 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나는 충전기로 30분 정도 충전하고 아이패드에 꽂으니,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었다. 역시 충전기의 높은 전압으로 충전을 해야 방전 문제가 해결이 되는 듯했다. 다른 사람들은 몇 시간 이상 충전해서 돌아온 경우도 있으니, 충전기에 꼽아놓고 오랜 시간 기다려보도록 하자. 

 

지금까지 애플 펜슬 1세대가 방전으로 먹통이 된 경우, 어떻게 살릴 수 있는지에 대한 세 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다. 나의 경우는 마지막 방법을 통해 애플 펜슬을 원래대로 살려낼 수 있었다. 하마터면 비싼 수리비를 내고 유상 수리를 받거나, 새로운 애플 펜슬을 구매할 뻔했다. 

반응형

댓글